바로가기 메뉴

문제 및 답안공개

Home  >  문제 및 답안공개  >  기출문제  > 

기출문제

해기사 정기시험 기출문제

  • 문제공개는 정기시험 시행당일 현장공개로 시행되며, 기출문제는 직전년도 정기시험에 대하여 제공됩니다.
  • 기출문제집은 해기사시험을 위한 관련 정보부족의 어려움을 호소하는 응시생들에게 출제경향을 알 수 있도록 참고자료로 제공하는 것이며, 개인별 수준을 감안하시어 시험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 무단복제 및 배포금지
    • 복제된 문제지를 영리 목적으로 판매하거나 활용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 비영리 목적으로 사용할 경우에도 출처 명시 및 출판권 설정절차를 거치지 않고 복제하거나 배포하는 경우 저작권법에 위배됨을 알려드립니다.
위 내용을 숙지하시고, 아래 버튼을 누르시면 문제집을 열람 및 인쇄 하실 수 있습니다.

기출문제 제공 관련 문의전화 : 051-620-5831~3(부산)

통신사 면접시험 예상문제

선박에서 선박무선국을 운용하기 위해서는 통신사 해기면허를 소지해야합니다.

통신사 해기면허는 한국통신전파진흥원이 주관하는 무선조종사 자격과 한국해양수산연수원이 주관하는 통신사 면접 시험에 합격해야 취득이 가능합니다.

그 동안 통신사 직무에 대한 정보부족으로 어려움을 호소하는 선원들을 위해 면접예상문제를 마련하였습니다.

붙임 예상문제로 통신실무 내용을 100% 담을 수는 없으나 핵심적인 항목을 선정하였으므로 사전 학습을 통해 시험 준비와 승선생활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통신사 자격·면허안내 및 예상문제 모음(2016. 1. 12 수정게시) 예상문제 다운로드
통신사 면접시험 예상문제 모음(2020년 10월 이후 적용) 예상문제 다운로드

소형선박조종사 예상문제

소형선박조종사는 소형선박에서 선장으로 승선하여 선박의 안전 운항과 인명과 재산을 보호하여야 하는 의무가 있습니다.

선박직원법령 개정으로 2017년 1월 1일부터 시험과목이 변경되어 시행되는 소형선박조종사 면접시험에 응시하는 응시자의 알권리를 제공하고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하여 그 동안 면접시험의 공정성 및 객관성 확보 요구에 따라 면접시험 평가방법 개선을 위한 연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시험 진행에 반영하여 공정성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의 일환으로 응시자 여러분들께 면접시험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시험 준비에 도움을 드리고자 소형선박 종사 직무에 필요한 분야의 과목별 면접시험 문제 예시를 통하여 공개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금번 공개되는 문제는 소형선박조종사 시험공부에 대한 기준을 제시하고자 하는데 목적이 있으므로 소형선박조종사 직무 수행 능력 및 자질향상에 필요한 대표적 항목만을 선정하여 제시하는 것으로 선박의 안전운항과 소형선박조종사의 역할에 대해 더 많이 고민하고 충분히 학습하실 것을 권고합니다.

소형선박조종사 면접문제(2016. 12. 27 게시) 면접문제 다운로드